반응형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하려면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 사이트 우측 상단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널을 만든 후 동영상 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관리자 메뉴 하단 실시간 이벤트를 클릭하고 [실시간 스트리밍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의 약관에 동의한 후 [실시간 이벤트 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정보에서 제목을 입력하고 방송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설명과 태그는 검색을 위해서 입력합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은 공개, 비공개, 미등록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공개는 유튜브 가입자 누구나 볼 수 있고 비공개는 구글 플러스 행아웃 온에어를 통해서 초대한 사람들만 볼 수 있습니다. 미등록은 링크를 공유한 사람만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공유]를 클릭하면 구글플러스 행아웃 온에어가 시작되고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시간까지 브로드캐스트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는 웹캠, 마이크, 음량 등을 설정하는 메뉴이고 좌측 메뉴는 채팅, 화면공유, 화면캡쳐 등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이 끝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데요. 저장된 동영상은 편집도 가능하고 링크를 통해 공유도 가능합니다. 만약 버퍼링이 심하다면 상단 메뉴중 대역폭을 선택해 줄이면 화질은 떨어지지만 버퍼링은 줄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홈메뉴를 클릭하면 행아웃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행아웃은 화상회의를 위해서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행아웃 온에어를 클릭해 행아웃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유튜브에 방송한 동영상은 저장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