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를 설치하기 위해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24에 가입했는데요. 카페24는 책을 구입하면 함께 주는 3개월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는 단비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디파트먼트(department) 테마입니다.

 

 

 

 

디파트먼트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도 워드프레스 미트업 행사에 참여해서 무료로 받은 것인데요. 압축된 형태로 내 컴퓨터에 다운받았습니다. 카페24에 접속 후 [나의서비스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 프로그램 자동설치 메뉴를 클릭 후 워드프레스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옵션에서 www 를 선택하면 도메인 주소에 워드프레스가 설치되고, www/wp 를 입력하면 도메인 주소/wp 폴더에 워드프레스가 설치됩니다. 카페 24에 가입할 때 설정해둔 DB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5분도 되지 않아 워드프레스 자동설치가 완료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기본으로 설치되는 테마 이름은 Twenty Fifteen 인데요. 이 테마 대신에 새로운 디파트먼트 테마를 설치하기 위해 워드프레스 관리자 좌측메뉴 외모 - 테마 - 새테마 추가하기 를 선택합니다. [테마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받았던 ZIP 파일을 내컴퓨터에서 찾아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 설치는 완료된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쇼핑몰 플러그인 우커머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우커머스를 추가하기 위해 관리자 화면 좌측메뉴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를 선택한 후 검색창에 WooCommerce 를 입력합니다. 플러그인 박스 안에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활성화]를 클릭하여 활성화시킵니다.

 

 

 

 

우커머스 페이지들 설치(Install WooCommerce Pages) 버튼과 번역 업데이트(Update Transl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파트먼트 쇼핑몰 테마는 WP-Members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필 페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WP-Members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테이터 파일(XML)을 가져와야 데모사이트와 비슷한 사이트가 만들어 지는데요. 데이터 파일을 가져오기 위해 WordPress Importer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화 시킵니다. 알림판 도구 - 가져오기 - WordPress를 선택 후 내 컴퓨터에서 압축 해제한 테마폴더 안에서 XML 파일을 찾습니다.

 

 

 

데모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페이지들, 댓글, 메뉴, 상품 등이 새로 만들어지는데요. 새로 만들어진 메뉴를 사이트에 적용하기 위해 알림판 외모-메뉴를 클릭 후 [위치 관리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테마 위치에 배정된 메뉴들을 선택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