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kboard 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것은 그 만한 장점들이 있어서 입니다. 제가 보는 장점들은 게시판 플러그인의 안정성, 심플한 게시판 디자인, 사용자를 배려한 편리함 입니다.

 

 

 

kboard를 다운받기 위해 http://www.cosmosfarm.com/products/kboard 에 접속합니다. 게시판 파일과 댓글 파일 2가지가 있는데요. 둘 다 내 컴퓨터로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은 압축파일 인데요.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 추가할 때 zip 파일 그대로 업로드 해야 합니다.

 

 

 

 

알림판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 플러그인 찾기 - 파일 선택을 누르고 내 컴퓨터에서 다운받은 파일 중 게시판 파일부터 열기를 클릭합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해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다운받은 댓글(kboard-comment) 게시판 플러그인도 설치하고 활성화합니다. 알림판에 kboard 메뉴가 보이는데요. [게시판 생성] 을 클릭하면 게시판 관리 페이지가 보입니다. 주의할 점은 생성할 게시판과 연결하기 위해 미리 게시판 페이지를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기본설정]에서 게시판 이름, 게시판 스킨, 게시물 표시(한 페이지 보여 지는 게시물 숫자), 댓글사용, 댓글스킨, 글 작성에디터, 게시 글 본문 자동링크 사용(url 입력 시 링크 생성), 카테고리 사용(게시물을 분류할 때 사용), 카테고리, 최신 글 이메일 알림 설정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고급설정], [소셜댓글] 메뉴가 추가되고 게시판 자동 설치, 게시판 숏코드 항목 등이 추가되는데요. [게시판 자동 설치]에서 미리 만들어 둔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게시판 숏코드의 숏코드를 복사 후 페이지에 붙여넣기 한 것과 동일한 효과) 

 

 

  

 

[권한설정] 메뉴에서는 읽기권한, 쓰기권한, 댓글쓰기권한을 각각 설정 후 [변경 사항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의 작동 원리는 페이지를 만들고 게시판을 생성해서 연결 후 상단 설정메뉴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