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개인계정은 페이스북에서 백업기능을 제공하지만 페이지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검색해보니 페이스북 페이지 백업은 소셜세이프(Socialsafe.net)에서 유료로 가능했습니다. 페이스북 백업 과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개인계정 백업은 페이스북 로그인 후 메뉴에서 [설정] 클릭하고 [내 Facebook 콘텐츠 사본을 다운로드하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한번 더 비밀번호를 확인 후 [내 아카이브 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가입 이메일로 백업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가 도착합니다.

 

 

 

 

이메일에 있는 주소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새 창이 나타나고 [아카이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후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ML,사진, 동영상 폴더와 index.html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index.html 파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처럼 페이스북 백업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백업은 소셜세이프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는데요. 한 달 동안 4개의 SNS 사이트에 한해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후 좌측메뉴 중 [Accounts]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로 백업할 수 있는 계정들이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뿐만 아니라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의 SNS 계정들도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 추가를 클릭하면 한 번 더 비밀번호 확인을 한 후 다운로드 받기를 시작합니다. 앞으로는 동기화만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제가 필요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들을 올려놓았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 페이스북 백업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료 사용 후 백업 계정 수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