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크플로위(Workflowy) 는 생각정리 도구인데요. 그동안 이런 종류의 응용프로그램으로 원노트, 운더리스트, 구글킵, 마인드맵 등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워크플로위는 목차 만들기, 할 일 목록, 프로젝트별 정리, 아이디어 정리, 메모 정리 등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PC와 앱이 서로 연동됩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Complete Visible 메뉴는 완료한 내용을 안보이게 하는 메뉴이고 Help는 사용법에 관련된 짧은 동영상들을 보여 주는 메뉴입니다. Saved 는 저장되었다는 표시인데요. 내용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별표시는 보이는 페이지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처음에는 빈 페이지에 + 기호만 보이는데요. +기호를 클릭해 Work 와 Personal 두 상위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점에 마우스를 올리면 완료, 추가, 공유, 내보내기, 복사,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층 구조를 만들면서 선택한 내용을 마우스로 이리 저리 옮길 수 있습니다. 

 

 

PC나 앱에서 더하기 빼기 기호를 사용해 확장하거나 축소해서 계층구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250줄 무료이고 친구를 초대하면 추가로 250줄이 추가되 500줄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대받은 친구는 처음부터 500줄로 시작합니다. 유료는 월 4.99 달러입니다. 

 

 

 

 

유료는 줄 수 제한이 없고 드랍박스에 백업이 가능한데요. 줄을 지우면서 사용하면 되니까 무료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대를 하거나 유료로 사용하려면 PC로 웹에 접속해 Get more space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500줄 초대가 필요하시면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