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절전을 한 후 노트북을 켰을 때나 휴대폰을 사용했을 때 갑자기 절전 모드가 풀려 다시 작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고 실제로 내 컴퓨터에서 적용해 해결했습니다. 

 

 

 

 

윈도우 아래 좌측에서 장치관리자를 검색하고 클릭을 통해 실행하면 네트워크 어탭터가 보이는 데요. 그 네트워크 어댑터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하면 전원 관리 탭이 보입니다. 전원관리 탭에서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후 다시 작동하게 하는 방법으로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 자판을 치는데요. 실수로 마우스를 건드려 컴퓨터가 다시 켜지는 경우를 막기 위해 똑같은 방법으로 장치관리자에서 마우스 전원관리 부분 체크표시를 해제합니다.

 

 

 

 

키보드로 절전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장치관리자 키보드 전원 관리에서 체크표시를 해야 합니다.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좌측 하단 윈도우 검색 창에 cmd 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powercfg -devicequery wake_armed 를 입력합니다.

 

 

 

절전모드 해제 후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거나 여전히 컴퓨터가 다시 켜지는 문제가 발생하면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  전원 관리 옵션 편집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하고 USB 설정을 사용 안함, 해제 타이머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