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베타테스트 신청 후 메일로 코드번호를 받았는데요. 도착한 메일에 친구와 함께 사용하도록 추가코드 2개가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whale.naver.com 에서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하면서 코드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결제가 필요한 국내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하려면 크롬보다 월등히 편리해야 익숙한 브라우저 사용 습관을 바꿀 것 같습니다. 어떤 편리한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은 한 화면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브라우저 화면 우측에 대부분의 아이콘들이 모여 있는데요. 화면을 둘로 분할해 각각 내용을 보여주는 스페이스 기능이 편리해 보입니다. 좌측 화면에서 클릭하면 우측 화면에서 보입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한 번에 번역하는 기능은 크롬과 같지만 영어 단어를 드래그할 경우 우측에 단어의 뜻을 보여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편리해 보입니다. 상단에 화면캡쳐 아이콘이 있어 언제든지 캡쳐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화면을 저장해 두는 기능도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도 우측에서 함께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 동영상 모바일 화면을 보면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툴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놓은 느낌인데요. 크롬 확장프로그램도 설치가 됩니다. 화면 분할, 사전 기능, 모바일 화면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주요 특징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