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uora 쿼라를 며칠 동안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Quora 쿼라가 무엇인지, 블로그 콘텐츠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Quora는 네이버 지식인처럼 질문과 대답을 할 수 있고, 질문 자체와 질문자도 팔로우 할 수 있는 소셜플랫폼 사이트입니다.





Quora.com 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이 있어 휴대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올린 질문은 유튜브에서 본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무슨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졌냐는 질문이었는데요. 곧바로 3개의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답변에는 링크를 삽입할 수 있어서 자신의 사이트로 트래픽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인은 본문에 링크 삽입이 안되고 네임카드만 링크가 가능합니다. Quora 답변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공유가 가능하고 답변에 대한 투표와 댓글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주제와 질문들이 보입니다. 질문을 클릭하면 많은 투표를 얻은 대답이 보이고 대답을 읽은 사람들의 수와 댓글의 개수를 통해 질문에 대한 인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은 것입니다. 





Quora를 이용해 블로그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은 인기 있는 질문에 답변을 블로그에 작성 후 다시 쿼라에서 답변을 하고 링크를 거는 방법인데요.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응용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Quora 쿼라의 질문과 답변 수준이 상당히 높습니다. 잘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