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크래프트 초보 탈출하기는 게임을 처음 하는 아재를 대상으로 설명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실시간 전쟁 게임입니다. 테란, 프로토스, 저그 세 종족이 있고 이 중 하나의 종족을 선택해 전쟁을 하는데요. 이 세 종족이 우주 전쟁을 하는 이유는 생존을 위한 행성이 필요해서 입니다.





테란은 지구방위군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보병 유닛과 메카닉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메카닉이 전투력의 근원입니다. 또한 테란의 유닛들은 치료 및 보수가 가능합니다. 테란의 보병과 메카닉을 적절히 조합해 조직력을 갖춰야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는 정신력이 강한 종족입니다. 테란처럼 건물을 짓는것이 아니라 원래 살던 별에서 건물을 소환해 옵니다. 프로토스 유닛과 건물들은 방어막이 있어서 방어막이 제거 되어야 피해를 입습니다. 전투력의 근원은 각 개별 프로토스 유닛을 얼마나 적절하게 잘 사용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저그는 유닛과 건물 모두 생명체로 이루어져 있고 진화합니다. 단일 해처리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급 유닛을 생산합니다. 저그는 피해를 입어도 시간이 지나면 생명체처럼 저절로 회복이 됩니다. 전투방식은 생명체들이 집단으로 몰려가서 피해를 입히는 방식입니다.





화면 아래 상황판이 보이는데요. 제일 좌측은 지도입니다. 중앙에 보이는 상황판은 선택한 유닛들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제일 우측은 유닛에 대한 컨트롤인데요.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초보 단계를 벗어날수록 마우스가 아닌 단축키를 사용하여 컨트롤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