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크래프트 테란 건물과 유닛들을 살펴볼 텐데요. 스토리 게임을 진행하면서 캡쳐한 이미지를 이용해 설명 하겠습니다. 커맨드센터에서 일꾼인 SCV를 생산하는데요. SCV는 자원인 미네랄을 채취하고 건물들을 건설합니다. SCV를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만들 수 있는 건물들이 보입니다. 



 


서플라이 디팟은 보급 창고로 인구수 8명을 지원합니다. 리파이너리는 가스를 채취하는 건물입니다. 배럭은 보병 유닛은 마린과 파이어뱃을 생산합니다. 엔지니어링 베이는 보병의 공격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건물인데요. 터렛을 짓기 위해서도 엔지니어링 베이는 필요합니다.




아카데미는 배럭에서 파이어뱃, 메닉, 고스트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컨맨드센터에 컴샛 스테이션(스캐너)을 추가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벙커는 방어시 필요한 유닛입니다. 팩토리는 메카닉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인데요. 벌처, 탱크, 골리앗을 생산합니다. 





아머리는 골리앗과 발키리 생산을 위해 필요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토리는 진행하면서 점점 추가적인 건물들과 유닛들을 보여주는데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에 보여주면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에서 항공 건물과 유닛들을 다루지 않습니다.



    


유닛들을 컨트롤하는 방법은 유닛들을 선택하고 Ctrl+숫자키를 클릭해 부대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을 하면서 공격을 하는 방법은 A를 클릭하고 이동할 지역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다른 명령들의 키보드 단축키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보입니다. 부대별 순찰과 정지를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