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건물과 유닛에 대해 살펴보려구 하는데요. 프로토스는 테란과 비슷한 점도 있고 약간 다른 점도 있습니다. 넥서스에서 자원채취와 건물을 건설하는 프로브를 생산합니다. 인구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파란색 수정같은 파일런을 건설해야 합니다.

 




프로토스 건물은 파일런 주변에만 건설할 수 있는데요. 파일런을 클릭하면 범위가 보입니다. 파일런을 클릭하면 건설할 수 있는 건물이 보이는데요. 상단 세번째가 가스를 채취하는 어시밀레이터입니다. 게이트웨이를 건설하면 질럿, 드라군, 하이템플러, 다크템플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면 질럿외에 나머지 지상 유닛들을 선택할 수 없는데요. 유닛에 마우스를 올리면 필요한 건물이 보입니다. 위 이미지 가운데 보이는 건물은 포지인데요. 포지가 있어야 포토캐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드라군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넥틱스 코어가 필요합니다. 



 


고급 건물을 살펴보면 위 이미지 제일 왼쪽에 로보틱스 퍼실리티가 있는데요. 유닛을 태우고 정찰을 할 수 있는 셔틀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에서 정찰 유닛 옵저버와 공격용 유닛 리버를 생산합니다. 가운데 있는 건물은 공중 유닛을 생산하는 스타게이트 입니다. 




스타게이트에서 생산하는 프로토스 공중 유닛은 스카웃, 캐리어, 아비터, 커세어 입니다. 제일 우측에 있는 건물은 스타델 오브 아둔인데요. 이 건물이 있어야 템플러 아카이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고급 유닛 우측 중간에 보이는 건물입니다. 질럿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프로브을 선택하고 고급 건물을 선택하면 좌측 아래에 2개의 건물이 보이는데요. 로보틱스 서포트 베이와 옵저버토리입니다. 로보틱스 서포트 베이가 있어야 리버를 생산할 수 있고 옵저버토리가 있어야 옵저버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 유닛들은 쉴드와 체력이 있습니다. 



 


쉴드배터리 건물을 건설하면 유닛들의 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이템플러 2마리를 합치면 아칸이 됩니다. 아칸은 지상과 공중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군에게는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프로브는 건물을 소환하면 즉시 다른일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