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검색에 키워드 광고를 하려면 구글 애드워즈( http://www.google.co.kr/adwords) 사이트를 방문해야하는데요. 구글 지메일 계정이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 보여 지는 텍스트 광고, 제휴 사이트에 보여 지는 배너 광고, 유튜브 동영상에 보여 지는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 [도구] 탭을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구글 검색엔진 텍스트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키워드를 찾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글 주소를 입력해 새 키워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데요. [방문페이지]에 URL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기 위해 제 블로그 글 주소를 입력해 보았는데요. 블로그 내용은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이디어 찾기]를 클릭합니다.

 

 

 

 

[광고그룹 아이디어] 와 [키워드 아이디어] 메뉴 중 [키워드 아이디어]를 선택하면 관련성 기준으로 키워드들이 보이는데요. [월간 평균 검색량] 메뉴를 클릭해 내림차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관련이 없는 키워드는 좌측[제외 키워드]를 선택해 결과에서 뺄 수 있습니다.

 

 

 

 

 

선택한 키워드들은 엑셀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다른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광고를 할 경우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다운받은 키워드들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디스플레이 플래너는 [개별 타케팅 아이디어]에서 관련 사이트 정보를 보여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