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업그레이드를 하고나서 오류들이 발생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정리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윈도우10 부팅usb 만들기를 했는데요. 윈도우10 재설치가 필요할 때 윈도우 다운받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나면 엣지라는 브라우저가 함께 설치되는데요.  엣지 브라우저에서 네이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이 때 엣지 브라우저 주소창에 about:flags 입력 후 개발자 설정 -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됐다가 곧바로 닫히는 오류도 발생했는데요. 자판에서 윈도우 아이콘과 R을 누르고 실행화면에서 regedit 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 -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로 이동합니다.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고 권한을 선택한 후 알 수 없는 계정(S-1-15-3-3624051433....)을 선택후 모든 권한 허용에 체크하면 해결됩니다. 윈도우10 후기를 작성하면서 오류해결만 작성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편리합니다. 엣지브라우저 속도도 빠릅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올레닥터(알약)로 PC 최적화를 진행했는데요. 이 때 모든 프로그램이 열리지 않는 "0xc0000034" 오류가 발생합니다. 최적화를 진행하고 휴지통을 비우지 않았다면 톱니바퀴(설정)아이콘을 클릭하고 작업내역 복구를 선택해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휴지통을 비워 복구가 불가능 했는데요. 결국 재설치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윈도우 10 부팅 usb를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재설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10 부팅usb 만들기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합니다.

 

 

 

 

 

원하는 작업에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최소 4기가 USB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USB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 파일시스템 NTFS로 선택하고 빠른포팻을 합니다. USB를 꽂은 상태에서 계속진행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32bit or 64bit) 버전을 선택하고 사용할 미디어 선택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윈도우10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윈도우10 버전은 자신의 이전 윈도우 버전(window7이상)과 동일한 버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윈도우10은 기존의 윈도우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인데요.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존의 설정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USB 파일 중 setup을 실행하면 업그레이드 되는데요. 완전히 포맷 후 재 설치하려면 먼저 업그레이드로 인증 후  BIOS 설정 부팅순서를 변경해 재 설치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