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프레젠테이션 사용법을 설명하려고 하는데요.

마이크로 소프트 파워포인트와 다른 점은 무료이고 웹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에서 작업하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후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앱 중에서 노란색 프레젠테이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에서 빨간색 +아이콘(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에 제목을 입력하고 우측 테마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구글에서 "구글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으로 검색해서 템플릿을 구글 드라이버에 저장하면

우측 아래 [테마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해 디자인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작성된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를 눌러 슬라이드를 한 장 추가합니다.

 

 

 

 

 

[파일]-[업데이트 기록 보기]는 자동으로 저장된 프레젠테이션 전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려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열 수도 있고, ppt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도 가능합니다.

 

 

 

 

[삽입] 메뉴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내 컴퓨터 이미지 업로드, 스냅샵 촬영, URL 사용, 구글 드라이브, 검색 등입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없다면 웹사이트 사진을 우클릭해서 복사 후 붙여넣기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삽입은 유튜브 동영상만 가능한데요. 동영상 URL을 복사해 붙여넣기 합니다.

[댓글] 메뉴를 통해 의견을 전달 할 수 있고 [공유} 메뉴를 통해 협업도 가능합니다.

댓글과 공유 방법은 모든 구글 드라이브 파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파일]-[웹에 개시]를 선택하면 슬라이드쇼 고유주소가 생기는데요.

이 고유주소를 SNS(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게시하면 슬라이드쇼가 보여집니다.

구글 프레젠테이션 사용법이 파워포인트보다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