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 영어공부 혼자하기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유명한 영어강사도 아닌 블로거의 글을 어느 정도 신뢰할지는 모르지만 제가 영어를 스스로 공부해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어느 정도 자유롭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핵심만 전달하겠습니다.



  


직장인 영어공부 듣기


영어 듣기는 귀로하는 독해입니다. 어느 정도 영어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문장이해 능력위에 영어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입모양, 혀위치, 음절, 강세, 문장의 억양등을 신경쓰면서 따라 읽기를 해야합니다.




어느 정도 발음과 억양이 익숙해지면 자신의 독해 능력에 맞는 영어 소리를 가능한 한 많이 들어야 합니다. 유튜브에 재미있는 영어 영상들을 들으면서 안 들리는 단어나 문장은 자막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문장을 들을 때 동사에 집중하고 내용을 예측하면서 들으면 훨씬 잘 들립니다.



 


직장인 영어공부 말하기


영어공부 말하기는 기본적인 영작능력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영작능력은 문장형식과 동사를 결정하는 능력입니다. 5형식 맞춰 주어와 동사를 결정하고 그 다음에 목적어가 올지 보어가 올지를 결정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회화 표현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실제로 영어로 말해보세요. 




직장인 영어공부 쓰기


영어공부 쓰기는 영어공부 말하기와 같은 원리입니다. 문장형식에 따라 문장을 작성해야 합니다.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 한글로 원하는 문장을 영어로 변환하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한 동사를 사전에서 찾아 예문을 확인하면 다음에 그 단어를 사용할 때 도움이 됩니다.





직장인 영어공부 읽기


영어공부의 기본은 읽기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영어 읽기를 통해 단어습득과 영어 문장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번역을 하면 읽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의도적으로 영어를 영어로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직장인 영어공부 혼자하기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