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를 읽게 된 이유는 지은이 제이 에이브러햄(Jay Abraham)이 마케팅 컨설팅 능력으로만 10조 억 원 이상을 벌어다는 광고에 호기심을 느꼈기 때문이었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해서 이런 결과를 가져왔는지 궁금했습니다. 





저자는 자기 인생은 자신이 컨트롤 해야 하며 생각보다는 실천을 해야한 다고 강조합니다. 독서가 중요하기는 하지만 독서만으로는 인생이 달라지지 않고 실천을 해야 인생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독서는 생각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생각으로 행동을 할 때 결과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항상 고객이 자신에게 투자한 돈과 시간보다 더 많은 가치를 주어야 상대방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더 많은 가치를 주지 못한다면 상대방의 귀중한 돈과 시간을 빼앗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가치는 상대가 인정하는 가치이고 깨닫지 못한 가치도 포함됩니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고객중심으로 사고하고 실천하라는 내용입니다. 고객은 물건이 아닌 물건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사는 것이니 어떻게 팔것인가 보다는 어떤 결과를 안겨줄까 늘 고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행동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가 아니라 고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주어햐 하고 사람들은 자신의 입장에서 우선 생각하고 자신의  입장에서만 세상을 바라본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세일즈이기 때문에 판매자의 관점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소비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관심을 보여야 합니다. 사업운영도 새로운 마케팅 방법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신이 하고있는 마케팅 최적화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자는 많은 돈을 벌고나서 우울증에 걸렸는데요. 결과에 집착하는 삶을 살지 말고 과정(현재)에 충실하라는 말을 합니다. 내가 아무리 힘들어도 사람들은 자신들에게만 관심이 있기때문에 표면적 배려를 바라지말고 스스로 상황을 컨트롤 하라고 합니다.





저자는 일하는 이유를 세상에 나은 가치를 주고 좀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존재를 통해 가치를 추구하라고 합니다.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입니다. 고객이 고마워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잘해도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구매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까 두려워 한다면 그 불안 심리를 모두 제거해 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즉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보증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에 도움이 되도록 돕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윤리적으로 행동하라고 합니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고객중심으로 사고하고 실천하라는 내용입니다. 고객은 물건이 아닌 물건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사는 것이니 어떻게 팔 것인가 보다는 어떤 결과를 안겨줄까 늘 고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행동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