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ft 코인 종류 및 nft 코인 거래소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nft 코인을 살펴보는 이유는 nft 코인에 대한 확신이 생겨서 미리 nft 코인을 구매해 가격이 오르면 팔아볼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nft 코인에 대한 확신이 생기려면 비트코인에 대한 확신이 먼저 생겨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비트코인과 NFT는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에브리데이즈: 첫 5000일(Everydays-The First 5000 Days)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이라는 분산된 컴퓨터에 기록되는 디지털 코드입니다. 이 디지털 코드를 돈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국가에서 발행하는 실제 화폐와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nft(non fugible token)은 디지털 작품과 소유자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디지털 코드입니다. 복사 가능한 디지털 파일과 원본 소유자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유명 연예인이 싸인을 한 후 사진을 찍어 jpg 파일로 만든 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이미지와 소유자를 함께 등록하고(NFT) 경매에 내 놓으면 과연 얼마에 팔릴까요? 실제로 에브리데이즈: 첫 5000일(Everyday-Tee First 5000 Days)이라는 nft는 693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적혀있는 nft 소유권이 약 800억에 팔린 것입니다.

 

Coinmarketcap - NFT

코인마켓갭 사이트 NFT 탭을 클릭하면 시가총액 순으로 NFT 코인 종류를 볼 수 있는데요. 세타토큰, 칠리즈, 엔진 코인, 디센트럴랜드 순으로 보입니다. 쎄타토큰은 동영상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로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짧은 동영상을 NFT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칠리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닷컴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소시오닷컴은 미식축구 구단, 격투기 협회 등의 팬 토큰을 각 구단 또는 협회별로 발행합니다. 팬들은 칠리즈 토큰을 이용하여 팬 토큰을 구매하고 투표할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nft를 활용해 좋아하는 선수의 사진과 소유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엔진 코인

엔진 코인은 게임 속 아이템 거래를 위한 코인입니다. 게임속 아이템은 현재 소유권은 회사가 가지고 있고 사용자는 사용권만 가지고 있는데요. 이제 nft를 활용해 사용자가 소유권을 가지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나이키 등과 같은 회사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엔진 코인은 앞으로 nft 전용 네트워크 에피니티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Binance - NFT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의 MANA, SAND 코인은 게임 속 아이템을 nft을 활용해 거래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탈중앙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인데요. nft 경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nft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바이낸스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계정 만들기 → 바로가기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