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은 탈중앙화 거래소(DEX) 사이트입니다. 탈중앙화 거래소는 비트코인처럼 코드로만 작동하는 거래소입니다. 이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코인을 사용해 은행처럼 이자를 주는데요. 이렇게 코드로만 작동하는 탈중앙화 금융을 Decentralized Finance(DeFi)라고 부릅니다. 팬케이스왑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이용합니다.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사용법이 같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수수료로 이더리움을 사용해 계약을 하는 것처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는 수수료로 바이낸스 코인(BNB)을 사용합니다.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BNB 코인을 구입 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이용해 Metamask 지갑으로  BNB 코인 출금을 합니다.

 

 

좌측 메뉴Trade-Exchage에서 코인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이트를 사용할 경우 Exchange 하단에 Unlock Wallet 버튼을 클릭해 Metamask 지갑과 사이트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교환을 원하는 코인들을 From, To에 입력 후 Swap 버튼을 클릭해 교환합니다. 메타메스크 지갑에서 교환에 따른 BNB 수수료를 확인 후 승인해야 교환이 완료됩니다.  

 

PancakeSwap - Liquidity

 

저는 BNB 코인을 CAKE 코인으로 교환했는데요. 이렇게 교환이 발생하려면 이 거래 이전에 탈 중앙화 거래소는 BNB와 Cake 코인을 확보해 두어야합니다. 이렇게 확보한 암호 화폐를 유동성(Liquidity)이라고 부릅니다. 이 유동성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코인 거래를 하면 수수료의 일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유동성 제공는 Trade-Liquidity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PancakeSwap BNB/CAKE Tokens

CAKE 코인을 처음 사용할 경우 MetaMask 지갑에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 후 유동성 제공(Supply) 버튼을 클릭하면 코인 2 개를(BNB,CAKE)을 하나의 토큰(LP)으로 만들어 줍니다. 저는 BNB/CAKE LP 토큰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묶여진 토큰을 다시 원래의 코인들로 해제하려면 LP 토큰 아래에 보이는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PancakeSwap Farm

실제로 LP(Liquidity Pool) 토큰을 제공하고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이자처럼 받는 곳은 Farms 메뉴입니다. Farms 메뉴에는 다양한 쌍들의 LP 토큰 종류들이 있습니다. 저는 CAKE-BNB LP 토큰을 제공하고 이자를 받을 것입니다. 연 이자율로 71.78%로 보입니다. Enable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LP가 동결(Staking)되고 이자 수확(Harvest)을 할 수 있습니다.

 

PancakeSwap Pools

 

팬케이크스왑 Pools 메뉴에는 CAKE를 동결(Staking)하고 다양한 암호화폐를 이자로 받을 수 있는 종류들이 있습니다. 연 이자율이 다양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다른 메뉴들은 탈중앙화 금융과는 관계없는 메뉴들인데요. 이 메뉴들을 활용해 이자로 발행되는 CAKE를 소각해 CAKE의 가격 하락을 막고 있습니다. CAKE 코인은 바이낸스에 상장된 코인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