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잔여백신은 왜 발생하나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백신 1병당 10명이 접종 가능한데요. 백신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남은 백신을 폐기처분해야 합니다. 만약 예약자가 예약을 취소하거나 건강상의 문제로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할 경우 당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이 발생합니다. 이를 잔여백신이라고 부르고 네이버, 카카오톡 앱을 통해 예약신청 후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신청 및 알림신청 

네이버 앱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네이버 앱에서 '잔여 백신' 검색 후 네이버 지도에서 백신 잔여 유무를 확인합니다. 지역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지역으로 지역을 옮긴 후 상단 '현 지도에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잔여 백신이 있다면 '접종 예약신청'버튼을 클릭 후 예약합니다. 잔여 백신이 없다면 '알림신청' 버튼을 클릭 후 가까운 접종 병원을 선택하고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신청 및 알림신청

카카오톡 앱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카카오톡 앱에서 하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 '#잔여백신'을 클릭하고 지도에 보이는 접종기관 백신 현황을 확인합니다. 지역을 옮기고 싶으면 원하는 위치로 지역을 이동합니다. 당일 예약이 가능하면 예약신청을 합니다. 잔여 백신이 없다면 접종 병원을 선택 후 '알림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은 네이버 앱에서는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고 카카오톡 앱에서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둘 다 미리 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본인 인증은 생략됩니다. 네이버 알림은 네이버 앱 알림으로 오고 카카오톡 알림은 카카오톡 지갑 채널에서 알림톡으로 옵니다.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 모바일 앱 알림 설정이 꺼져있는지 확인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을 조만간 할 예정인데요. 백신 이상 반응에 대한 보도도 있고 안전하게 백신 예방접종을 받기위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백신 예방 접종 후

homosearchian.tistory.com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안되는 경우

 

◆예약신청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한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종 예약이 완료된 경우 ◆ 30세 미만이 경우(1992.1.1 이후 출생자) ◆ 잔여백신 예약을 했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경우 ◆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예약이 실패됩니다.

 

잔여백신 접종 완료 후 2차 접종은 어떻게 하나요?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완료시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로 2차 접종 예약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접종 가능한 사람은 1차 접종을 원하는 30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2차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는 잔여백신을 통해 2차 접종을 받을 수 없고 2차 접종 일정에 따라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https://www.korea.kr )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