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인 3명중 한명이 암으로 사망한다는 통계도 있고 주변 사람들 대부분도 암으로 사망했는데요. 모든 병이 그렇듯 하루아침에 암이 발생하지는 않았을 것이고 평소에 암을 예방하는 게 최선일 듯싶어 암 예방 음식 과 암 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암의 발생 원인은 손상된 DNA 때문인데요. 발암 물질, 활성 산소 등에 의해 손상된 DNA가 효소에 의해 복구되지 못하고 계속 복제되면 암세포가 됩니다. 이런 비정상적인 세포가 점점 많아지면 암 덩어리가 되는데요. 식습관과 건전한 생활습관으로 초기부터 암을 예방해야 할 것입니다.

 

 

 

 

암 예방 음식

 

암 예방 음식은 으뜸은 채소와 과일인데요. 채소와 과일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암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각 식품마다 특별한 성분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들을 골고루 먹는 게 좋은데요.

 

 

암 예방 채소로는 감초, 마늘, 부추, 대파, 양파, 쪽파, 마, 죽순, 옥수수, 토란, 생각, 숙주, 콩나물, 완두콩, 녹차, 시금치, 무, 양배추, 브로콜리, 배추, 갓, 연근, 두릅, 고구마, 양상추, 우엉, 쑥갓, 버섯류, 호박, 오이, 참깨, 가지, 피망, 고추, 감자, 미나리, 파슬리, 당근, 토마토 등 입니다.

 

 

 

 

암 예방 과일로는 귤, 딸기, 레몬, 라임, 블루베리, 라임, 오렌지, 키위, 사과, 수박, 참외, 멜론, 감, 살구 등이고 채소와 과일 외에도 마른 멸치, 성게, 김, 깨, 아몬드, 완두콩, 코코아, 콩, 땅콩, 송어, 장어, 미역, 톳, 달걀노른자, 새우, 게, 연어, 도미, 잉어 등도 암 예방 음식입니다.

 

 

 

 

암 예방법

 

암은 음식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 습관과도 연관이 있는데요. 흡연 습관은 가장 나쁜 생활 습관입니다. 간접흡연도 폐암의 발병 위험률을 높게 합니다. 담배 연기에 노출되는 입(구강암), 목(인두암, 후두암, 식도암), 연기를 빨아들이는 폐(폐암) 등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담배에 존재하는 발암 물질이 체내에 흡수되면 모든 위치에서 암을 발생시킵니다. 특히, 췌장암과 방광암의 발생 위험률을 높게 합니다. 술은 적당하면 상관이 없지만 과음도 역시 구강암, 인두암, 후두암, 식도암, 간암, 대장암의 발병 위험률을 높게 합니다.

 

 

 

운동을 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속에 있는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신속하게 배출하는데요. 운동은 비만도 막을 수 있고 면역력도 강화시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빠르게 걷는 운동이 가장 적절한 운동시간과 운동 강도라고 추천됩니다.

 

 

육류는 조리할 때 발암물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채소와 함께 먹는 게 좋은데요. 햄, 베이컨, 소지지 등의 가공육은 첨가물이 발암물질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역시 채소와 함게 먹는 게 좋습니다. 염분은 위에 상처를 내고 발암물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줄여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