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 며칠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위해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핵심은 클라우드라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료 클라우드 업체들이 여럿 있는데요. 네이버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드랍박스, 에버노트 등이 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에서 작성한 것을 클라우드에다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저장한 내용을 보고 수정하려면 클라우드가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 클라우드를 사용하던지 캘린더 앱을 통해 일정과 할 일 들을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어야 편리할 것입니다.





메모앱도 인기있는데요. 사람들은 에버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 다음으로 원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에버노트와 원노트를 사용했었는데요. 전 사용하기 조금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정확하게 노트북과 노트의 개념을 파악하지 않아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것은 [운더리스트]라는 할일 관리 앱과 [구글 킵]이라는 메모앱 입니다. 운더리스트는 할 일 관리를 쉽게할 수 있는 상당히 편리한 앱인데요. 구글 캘린더 할 일 목록과 중복 되 통합하려고 합니다. 포스트잇 같은 [구글 킵]은 아이디어 저장 앱인데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웹에서 동작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 작업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협업이 정말 편해지는데요. 지금까지는 데스크탑에서 작동하는 마이크로소프 제품으로 작성한 파일을 드라이브에 올려서 공유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복사 파일이 만들어지고 협업이 복잡해집니다.





웹에서 작동하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스프레스시트, 문서,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 등인데요. 이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하나의 파일만 만들어 공유를 통해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한 내용과 댓글을 통해 효율적으로 협업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게 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이 자료에 대한 정리인데요. 운더리스트 앱의 정리방식을 도입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자료들을 미 분류 폴더에 모으다가 공통된 내용들이 모이면 카테고리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자료 제목에는 날짜를 입력하면 관리가 편해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