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의 글들을 읽다보면 매일 구독하고 싶은 블로그가 있는데요. 이때 이때 필요한 서비스가

 RSS 구독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모두 RSS 주소가 있는데요. 이런 RSS 주소를 등록해서 블로그의 제목과 요약내용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RSS 리더입니다.

 

 

 

  

구글 리더가 서비스를 중단한 이후로 RSS 리더 서비스를 하던 피들리(Feedly)가 대 부분의 사용자를 흡수했는데요. 사용자가 많고 유료화를 시작해서인지 엄청나게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고 공유도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Feedly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feedly.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login 메뉴가 있고 클릭하면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그 아래 트위터, 마이크로소프트, 에버노트 아이콘을 클릭해 각 계정으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피들리에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좌측메뉴 Add Content를 클릭하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도메인 주소 아래 블로그 파비콘 또는 블로그 이름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글 제목들이 보이는데요 상단 +feedly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분류를 생성 또는 체크표시 후 저장합니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타이틀, 매거진, 카드 방식으로 제목과 요약 정렬이 가능하고 글 전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읽은 글 표시와 필터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에 카테고리 생성과 등록 삭제도 보입니다.

  

 

 

 

데스크탑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Feedly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 기기가 동기화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심지어는 킨들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유료버전 Feedly Pro의 기능은 검색이 가능하고 기본 공유 외에도 원노트, 구글 플러스 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