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제일 간단한 방법은 구글 폰트 사이트(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에서 제공하는 웹폰트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구글 폰트 사이트 중간 정도에 있는 Nanum Gothic(Korean) 폰트를 찾습니다.





Link 주소를 복사 후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좌측 HTML/CSS편집을 클릭해 Style.css 제일 윗 부분에 붙여 넣기 합니다. 웹폰트를 이미 적용한 블로그에 나눔고딕 폰트가 잘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주소 중에 http 부분이 빠져 있는 경우 잘 작동하지 않으니 그 부분을 변경해 주세요. 





이제 나눔고딕 웹폰트를 불러왔으니 원하는 부분에 나눔고딕 폰트를 적용해야 하는데요. style.css 파일에서 적용할 부분을 찾아야 합니다. Ctrl + F를 눌러 fond-family를 찾습니다.





css 파일은 폰트 종류, 폰트 크기, 배경 색상 등을 결정하는 곳인데요. font-family는 해당 부분의 폰트 종류를 담당합니다. 





모든 font-family 뒤에 'Nanum Gothic' 을 입력하면 전체 글씨체가 나눔고딕으로 적용되는 것인데요. 티스토리 스킨에 따라서 어떤 부분은 다른 폰트를 적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부분은 나눔고딕을 적용하고 일부분은 다른 폰트를 적용하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