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블로그를 하면서 지켜야할 사항들을 대충은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알아야 앞으로 규제를 받지 않고 좋은 블로거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 먼저, 블로그 규제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으로 규제 프로세스를 정리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규제> 


1. 저작권 위반 (동영상, 이미지, 게시글, 첨부파일 등)

방송사나 케이블 TV 프로그램, 영화 예고편, CF, 국내가수 뮤직비디오, MP3 음원, 만화 스캔 등 


2. 명예 훼손 및 기타 권리침해

다른 사람의 ID를 이용하거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게재하는 행위,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3. 음란물 (동영상, 이미지, 게시글, 첨부파일 등)

신체 노출은 옷을 입고 있는 상태라도 지나치게 특정 부위를 보여주거나 또는 특정 행위를 연상하게 하면 안 됩니다.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내용이면 됩니다. 문신이나 인체의 배설물 등의 혐오감을 주는 내용도 안 됩니다. 성인사이트 홍보 안되고 구인 구직도 안 됩니다.





4. 스팸

행운의 편지글, 사금융 홍보, 다단계, 타 사업자의 정보게재 및 홍보, 복권 및 상품권 홍보, 의약품 홍보 및 판매, 허가받지 않은 의료행위 홍보, 금융 피라미드 홍보 안됩니다. 


5. 어뷰즈(악의적인 목적의 블로그)

사람의 힘으로 하기 힘들거나 포스팅 수를 포함한 몇 가지 규정에 따라 어뷰징으로 판단합니다.


위 사항들로 규제가 될 경우 정도에 따라 포스트 삭제 및 수정 요청, 포스트 비공개처리, 블로그 접근제한, 블로그 로그인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이용규제 프로세스>


1. 약관 또는 법률에 따라 규제를 한 후 이메일로 규제에 따른 처리를 통보해 줍니다.

2. 일부 포스트만 문제인 경우 비공개 처리, 사용자는 해당 내용 삭제 및 수정해야 합니다.

3. 스팸이나 어뷰징으로 운영 자체가 문제인 경우 해당 블로그 블라인드 처리, 사용자는 관리자로 접근이 가능하므로 문제가 된 내용을 삭제 또는 폐쇄해야 합니다.

4. 문제가 되는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고 있을 경우 티스토리 이용불가, 사용자는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야합니다.

5. 지속적인 시정 및 규제가 누적되는 경우 블로그 블라인드 규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규제 및 블로그 규제 프로세스를 정리하면서 좀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내용들에 주의하면서 즐겁게 블로그 활동을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