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는 좌측 메뉴들을 클릭해 설정하면 되는데요. 글 목록 메뉴는 게시글, 댓글, 방명록 등의 내용을 삭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메뉴는 드래그앤 드랍 방식으로 카테고리를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해야 적용됩니다.

 

 

 

 

글 설정 메뉴는 글쓰기 가로폭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기본은 620px 이고 스킨에 따라 크기를 변경하세요. 문단간격은 사용하지 않는 것에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요. 체크를 해제하면 엔터키를 쳤을 때 줄 간격이 너무 넓어집니다. 보호는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발행은 기본적으로 공개를 포함한 글이고 자동으로 설정된 SNS(트위터,페이스북, 카카오톡,)으로 글을 발송합니다. CCL은 저작권 설정인데요. 보통 상업적 이용과 컨텐츠 변경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표시를 합니다. 스팸 댓글이 너무 많으면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선택하세요.

 

 

 

 

화면 설정 티에디션은 블로그 첫 화면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메뉴는 사이드바 위 홈, 태그, 미디어로그, 위치로그, 방명록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화면출력은 화면에 글이 1개만 보이도록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글 목록은 목록만 보이는 게 로딩 속도에 유리합니다. 댓글은 다보이게 체크

 

 

 

 

플러그인 설정메뉴에서 원하는 기능의 플러그인들을 클릭한 후 설정하면 되는데요. 스토리채널에 글을 보내는 플러그인도 있고, 스팸방지를 위해 해외 방문자만 댓글을 쓸 때 그림문자를 입력하게 하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제가 추가한 플러그인은 사이드바 플러그인 간격을 주는 빈 줄 표시, 사이드바에 배너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배너출력, 주소창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 파비콘 표시, 댓글 작성 시 아이콘 표시, 불펌을 막아주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 입니다.

 

 

 

 

마지막으로 추가한 플러그인은 작성한 글 아래에 나타나는 SNS 글 보내기 플러그인 입니다. 아이콘형으로 가운데 보이도록 했습니다. 블로그 글 링크를 SNS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마다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보내는 플러그인 들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