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설치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티스토리 스킨을 구해야 하는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제공하는 스킨들을 우선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게 없다면 개인들이 개발한 스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공식사이트 - 스킨에 다양한 스킨 정보들이 있습니다.





개인들이 개발해서 판매하거나 무료로 배포하는 스킨을 다운받으면 압축파일 형태인데요. 업로드 하기위해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좌측메뉴 스킨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 스킨등록을 클릭합니다. 폴더와 상관없이 모든 파일을 선택한 후 추가를 클릭해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가 끝나면 스킨 보관함에 제가 정한 이름의 스킨이 보입니다.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곧 바로 블로그에 적용됩니다. 제가 다운받은 스킨은 티스토리 블로거인 사진 찍는 삼촌님이 무료로 배포한 스킨입니다.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크기가 변경되는 반응형 스킨입니다.





사이드바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너무 많아 몇 가지만 남겼습니다. 관리자 화면 좌측 메뉴 사이드바를 선택하고 각 항목의 우측 마이너스(-) 기호를 클릭하면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추가하면 됩니다. 배너모듈-티스토리를 사용해 배너광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제대로 사용하기위해 모바일 웹 스킨 메뉴에서 OFF를 선택해 줘야합니다.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별도의 모바일 레이아웃이 나타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 맞춰 레이아웃이 변경되는데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면 애드센스 배너광고 크기도 접속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HTML/CSS편집 메뉴에는 2개의 파일이 있는데요. 스킨을 만든 개발자가 작업한 내용입니다. HTML과 CSS 지식이 있다면 편집해서 스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2개의 파일은 광고배너를 적용하기 위해 수정을 해야 하는데요. 적용 전에 꼭 백업 후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