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반응형

호흡기 바이러스가 유행하자 한 대학 교수님이 휴강을 하지 않고 아프리카tv에서 방송으로 수업을 했는데요. 방송을 보면서 아프리카tv에 대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부정적인 인식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컴퓨터 강의를 위해 아프리카tv 방송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프리카tv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방송하기]를 클릭하면 스튜디오 프로그램 창이 나타납니다. 설치하고 실행하니 스튜디오, 채팅, 제어판 창이 나타납니다. 먼저 제어판을 설정하고 좌측 하단 [방송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상단 [방송정보] 탭에서 방송 이름, 방송 테마, 방송녹화시 내컴퓨터 저장 위치, 인원수를 설정합니다. [방송장치] 탭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설정해야 하는데요. 해상도만 조정하면 됩니다. 1024X768 선택 후 화질이 좋지 않으면 960X540을 선택하세요.

 

 

 

 

여전히 화질이 좋지 않으면 800X600을 선택하세요. 윈도우7은 스테레오믹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데요. 스테레오믹스가 없으면 목소리는 녹음되지만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는 녹음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스테레오믹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왼쪽 하단 [방송시작] 버튼을 누르면 방송은 대기 중이고 화면을 캡처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캡처 크기는 상단메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캡처시작 버튼을 누르면 방송이 시작됩니다. 캡처되는 동영상은  스튜디오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녹화시작]버튼을 클릭하면 방송내용을 내 컴퓨터에 녹화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첫 화면[방송하기] 아래에 [개인방송국] 탭을 클릭하면 내 방송 현황이 보입니다. [개인방송국]에서 게시판 글쓰기와 최근 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서치언